주니어골프레슨 보기

HOME > 주니어골프레슨 > 보기

제목

[주니어골프선수 골프레슨3] 50cm 자를 이용해라. (퍼팅레슨)

작성자PGA A CLASS

작성일2014-06-02

조회수3,393

AF골프아카데미 PGA A CLASS하상기프로입니다.
[주니어골프선수 골프레슨3]
50cm 자를 이용해라. (퍼팅레슨)

주니어골프선수들 뿐 아니라 프로들도 퍼팅을 할 때 홀과 볼의 거리를 정확히 알아야 하며 평상시에도 정확한 거리를 측정하여 퍼팅스트로크의 크기에 따라서 어느 정도 볼이 굴러가는지를  반복적으로 연습을 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의 발걸음 넓이를 정확히 알아야 하고 일정한 발걸음의 넓이를 걸을 수 있도록 연습을 해야 한다. 
단순히 발걸음수로만 추측하는게 아니고 일정한 발걸음의 거리를 만들어서 정확한 거리를 알아내는 것이다.

1. 0cm 자 또는 60cm 자를 구입하여서 위의 사진과 같이 자신에게 맞는 발걸음의 넓이를 만든다.

꼭! 발걸음의 넓이가 50cm 가 아니어도 괜찮으니 자신만의 발걸음의 넓이를 만든다.

예) 나의 발걸음 넓이가 30cm인경우
볼과 홀의 발걸음수가 15발걸음 - 15 X 30cm = 450cm  이므로 4.5m가 되는 것이다. 이처럼 정확한 거리를 알수있기에 자를 이용한 자신의 발걸음의 널이를 만드는것은 꼭 필요하다.

2. 50cm자는 스트로크의 크기를 만들어주는 역활을 한다.

자를 이용해서 나의 스트로크크기에 따라서 볼이 어느 정도 굴러가는지를 정확히 몸에 익혀 놓아야 한다. 자신만의 퍼팅 스트로크크기가 생기면 시합장소의 퍼팅속도가 빠른경우 스트로크크기를 줄여주고 느린경우 스트로크크기를 늘려주어서 항상 일정한 거리감이 나오도록 한다.

퍼팅을 잘 하려면 정확한 거리감과 방향성이 중요하다. 그중 하나의 거리감을 맞추려면 이렇게 자를 이용해서 연습을 해주면 매우 효과적이다.

AF골프아카데미 www.afacademy.co.kr

PGA A CLASS 하상기프로 010-6265-7689

0

0

첨부파일 다운로드:

AF골프아카데미 New Zealand는?

    호주&뉴질랜드 PGA & PGA A CLASS Member 골프레슨 프로그램

     

    세계적인 골프선수가 되기위한 외국선수들과의 시합경험 및 월드랭킹포인트 적용시합 출전

     

    세계랭킹 No.1을 가장 많이 배출해 내는 호주&뉴질랜드의 선진 골프레슨 시스템

     

    골프선수만을 위한 체계적인 Athlete Development 프로그램 (Physical Training) 갖춘 세계적인 골프아카데미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요즘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